나트롤 비오틴뷰티 10,000mcg - 구매 및 한통 복용후기
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탈모가 신경 쓰여서 구입했는데, 손톱에도 효과가 좀 있는 것 같아서 주기적으로 네일 받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이에요. 원래 집에서 먹던 영양제가 솔가가 대부분이라서 솔가 비오틴을 먹을까 했는데, 나트롤 비오틴이 더 인기가 많고 후기도 많은 것 같아서 나트롤 비오틴뷰티로 구입해보았어요. 한 통 다 먹어보고 사용하는 주관적 후기이니 구매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비오틴 섭취 후 개인적인 느낌과 효능
알이 작고 하루에 한 알씩 복용이라 부담없이 편하게 먹었어요. 초반에는 효과도 잘 모르겠고, 다른 영양제들을 많이 먹고 있어서 비오틴 하나 추가한다고 크게 뭐가 달라지겠나 싶었는데 꾸준히 한 통 이상 섭취했더니 6개월 지나면서부터 조금씩 솜털들이 올라오는 것이 느껴졌어요. 머리카락이 약하지만 조금씩 올라와서 채워지는 느낌이 들었고, 샴푸도 꼼꼼하게 해주고 지성 두피라서 두피 세정을 신경 써서 같이 해주었어요. 머리가 삐죽삐죽 올라오는 듯 하다가 지금은 삐죽한 것들이 더 길어서 같이 빗으면 좀 차분하게 내려갔어요. 그리고 손톱도 미세하게 조금씩 튼튼해지는게 느껴져요. 젤 네일 몇 번 받고서 손톱이 상당히 얇아진 상황이었는데 꾸준히 복용했더니 손톱도 조금씩 윤기가 나는 것 같아요. 주관적인 느낌상으로 손발톱이 금방 자라나는 느낌이에요.
부작용
비오틴을 과다복용하면 부작용으로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이 올라온다고 하는데, 저는 비오틴 부작용인지 화장품 교체해서 트러블이 생긴 건지 잘 모르겠어요. 얼굴에 여드름이 작게 올라오더니 조금 지나니까 들어가긴 하더라고요. 정확한 원인인 모르겠지만 느낌상 약간의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는 것 같았어요.
함량
저는 함량 10,000 mcg 제품을 구매했는데 이 제품은 고함량 제품이에요. 직구로 구입한 수입제품인데, 고함량이라서 구입하기 전에 본인에게 잘 맞는지 알아본 뒤에 구입하시고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. 다행히 비오틴은 고함량이어도 단백질과 결합해서 가수분해 된 후 체내에 흡수되고 남은 비오틴은 대소변으로 배출되어서 과다복용이어도 안전하다고 하네요.며칠 복용했다고 바로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고,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는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. 지금까지 나트롤 비오틴뷰티 10,000 mcg 한 통 복용한 후기를 적어보았는데, 비오틴 구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